페이커부터 임팩트까지, T1 플레이어들의 모든 것! - T롤과 함께하는 롤 마스터 #4

기업문화/브랜드 2014.02.18 10:10

T나는 트렌드

페이커부터 임팩트까지,
T1 플레이어들의
모든 것!
-T롤과 함께하는
롤 마스터 #4

T롤과 함께하는 롤 마스터 시리즈! 지난 시간, T1팀의 히스토리를 살펴보았는데요, 1년 남짓한 짧은 시간 동안 롤드컵 우승과 롤챔스 2연패라는 엄청난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데는 역시 플레이어들의 기량만큼 중요한 것이 없었겠죠. 그래서 팀원 한 명 한 명에 대해서도 살펴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T1의 명실상부 세계 No.1 플레이어들. 이들의 플레이 스타일과 숨겨진 뒷 이야기를 SK텔레콤 블로그에서 전격 공개합니다.

세체정이 여기 있다! : 벵기 배성웅

아이디 : Bengi
포지션 : 정글러
주 챔피언 : 리신, 자르반
생년월일 : 1993년 11월 21일
현 랭크 티어 : 챌린저

아마추어 시절에는 '장병기 마스터'란 아이디로 여러 온라인 리그에서 이름을 날리기도 했던 배성웅 선수는 T1의 일원이 되면서 명실상부 No.1 정글러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공격적인 갱킹을 하기보다는 상대의 갱킹 루트를 간파해, 역 갱킹을 위주로 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보입니다. 본인 스스로도 "나는 파밍을 안 하고 갱에 치중하는 스타일의 정글러다"라고 한 적이 있죠.

특히 2013 롤드컵에서 그의 활약이 눈부셨는데요, 4강인 나진소드와의 대결에서는 리 신을 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결승에서는 적절한 갱킹과 한타 기여로 외국 팬들과 중계진들에게 사실상 MVP로 평가 받기도 했습니다.

아마추어 시절 배성웅 선수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함께 팀을 결성한 적도 있는데요, 현재 페이커와의 호흡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KDA부터 킬 수 1위, 순위로 말하는 실력 : 피글렛 채광진

아이디 : Piglet
포지션 : 원거리 딜러
주 챔피언 : 리신, 애니비아, 라이즈, 아리, 자르반
생년월일 : 1994년 2월 4일
현 랭크 티어 : 챌린저

보이지 않은 곳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며 언제나 팀의 승리에 공헌하는 선수들이 있죠. T1에서는 '피글렛' 채광진 선수가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원거리 딜러를 맡고 있는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스타크래프트를 접하며 프로게이머를 꿈꿨는데요, 잠시 꿈을 접었던 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하면서 다시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님 몰래 프로게이머 테스트를 보러 다녔을 정도라고 하니, 그의 꿈과 열정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짐작할 수 있었겠죠?

이후 T1 팀 테스트에 합격하며 프로 선수로 첫발을 내딛은 그는 데뷔를 했던 2013 스프링 시즌에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지만, 섬머 시즌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롤드컵에서 그의 기량은 제대로 빛을 발했습니다. 전 경기에서 115킬을 기록하며 전체 킬수 1위, 로우 데스 부문 1위는 물론, 선수의 전반적인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KDA(Kill + Assist/Death) 수치 1위를 기록하며 전 부문에서 뛰어난 기량을 펼친 채광진 선수의 실력, 수치가 증명하고 있다 할 수 있겠네요.

서포터의 한계를 깨는 플레이어 ; 푸만두 이정현

아이디 : PoohManDu
포지션 : 서포터
주 챔피언 : 소나, 룰루, 자이라, 럭스, 르블랑
생년월일 : 1991년 1월 29일
현 랭크 티어 : 다이아 1티어

팀에서 가장 연장자로, 팀장을 맡고 있는 이정현 선수는 원래 카오스리그에서 '코치'로 이름을 날리던 플레이어였습니다. 이후 GSG의 서포터로 LoL 리그에 입성한 그는 T1에 합류하면서 서포터의 한계를 깨는 플레이를 펼치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죠.

특히 그는 수비형 서포터로 제 몫을 제대로 하고 있는데요, 지이라 나미 등 군중 제어기를 통해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며 원거리 딜러를 살리는 챔피언을 잘 살려주는 챔피언을 잘 사용합니다.

거의 완성형에 가까운 플레이를 보이는 서포터로, 이정현의 플레이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데요. 최근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e스포츠 사이트인 LoLeSport가 게재한 칼럼에서도 그의 실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 롤챔스 섬머 시즌, KT불리츠와의 결승 3세트 경기에서 자이라를 사용, 상대팀의 갱킹을 완벽히 막아 트리플 킬을 달성했을 때의 플레이를 이정현의 최고 플레이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커리어에 오점이 없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우며, '서포터'라는 포지션이 경기를 '캐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선수로 이정현을 평가했는데요,

현재는 건강이 좋지 않아 휴식중이지만, 빨리 회복해 다시 멋진 플레이를 펼치기를 기대합니다.

'푸만두'와 '피글렛'


이정현 선수와 채광진 선수의 아이디를 유심히 살펴보면, '푸'와 '피글렛'의 듀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이정현 선수가 '푸만두'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서로 파트너임을 확인하기 위해 채광진 선수가 '피글렛'이라는 아이디를 갖게 된 것이죠. 채광진 선수는 처음에는 '피글렛'이라는 아이디를 무척 싫어했지만, 지금은 애착을 갖고 있고 파트너인 이정현 선수와도 환상의 호흡을 자랑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플레이어 : 임팩트 정언영

아이디 : Impact
포지션 : 탑
주 챔피언 : 쉔, 케넨, 갱플랭크
생년월일 : 1995년 3월 7일

제닉스 스톰, 템페스트 등의 팀에서 서포터와 정글러로 플레이하며 T1 K팀의 타 팀원들에 비해 많은 경험을 가진 그는 T1에 합류하면서 탑으로 변신, 다양한 포지션에서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포지션에서 매번 좋은 플레이를 보이며 기본기가 탄탄한 플레이어로 인정받고 있죠.

늘 기본에 충실하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치는데요, 챔프의 강한 구간과 약한 구간을 잘 이용하고 수비와 공격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플레이를 펼칩니다. 또한 서포터로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는 까닭에 팀을 먼저 생각하는 수비 지향적인 플레이를 하는 편이죠.

그래서 실력에 비해 주목도가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지만, 롤드컵 우승과 롤챔스 3연패 등을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원탑 탑라이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 페이커 이상혁

아이디 : Faker
포지션 ; 미드
현 랭크 티어 : 챌린저
생년월일 : 1996년 5월 7일

세계 최고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인정받은, 롤계의 '메시' 혹은 '마이클 조던'이라는 애칭이 어색하지 않은 게이머. 바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그 주인공입니다.

아마추어 시절 '고전파'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던 그는 이미 그 때부터 다른 게이머들과 다른 독특한 플레이를 펼치기로 유명했습니다. 그래서 '갓(God)전파'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고, 현재도 애칭으로 불리고 있죠.

미드에 설 수 있는 챔피언을 거의 모두 다룰 줄 아는 것은 물론, 처음 다뤄본 챔프로 플레이할 때도 능수능란한 모습을 보여줄 만큼 뛰어난 컨트롤과 운영 실력을 자랑합니다. 실제 2013 롤챔스 섬머 시즌 16강에서는 총 6회의 경기에 모두 다른 챔피언을 사용해, 전부 승리를 거뒀습니다.

롤챔스 윈터 시즌에서 최초로 팀의 2연패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그 자신도 최초로 2회 연속 MVP를 수상하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선수로 다시 한 번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킨 페이커.

하지만 이러한 실력과 명성에 비해 소탈한 성격 역시 팬들에게 사랑받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유료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학생이라 돈이 없어서' 라고 대답하기도 했고, 롤드컵 우승 상금으로 무엇을 하겠냐는 질문에 "치킨을 사 먹고 싶다"는 어린 학생다운 답을 하기도 했죠.

하지만 역시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모습은 경기 중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는 강한 멘탈이겠죠?

이렇게 T1 각 팀원들의 플레이 스타일부터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다섯 선수 모두 각자의 역할과 개성이 있는 만큼, 다섯 명이 모두 함께 할 때 계속해서 새로운 신화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T1 선수들의 플레이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SK텔레콤의 '롤신롤왕 T1의 특별 레슨' 영상을 통해서 배우실 수 있다는 것!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바로 롤 경기 실시간 중계부터 다시보기, 경기 공략까지 한번에 모바일로 즐기는 SK텔레콤만의 T롤 앱이 그것인데요, 'T롤과 함께하는 롤 마스터' 그 마지막 시간, T롤 앱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모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