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SK텔레콤 스마트클래스” 개소식 현장!

기업문화/브랜드 2014.02.24 16:17

T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SK텔레콤 스마트클래스
개소식 현장!

SK텔레콤의 글로벌 행복동행, 인도네시아 아이들의 꿈을 심다!

지난 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SK텔레콤의 글로벌 행복동행 사업의 일환인 스마트클래스 구축 개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인도네시아 종교부(Ministry Of Religious Affairs) 교육관련 국장을 비롯한 현지 교육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해 스마트클래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국립고교

이번 스마트 클래스 구축 사업은 SK텔레콤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 현지 NGO인 코피온(COPION) 등과 함께 추진한 빈곤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며, SK텔레콤이 보유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처 차관보를 비롯한 다수의 현지 교육관계자
전 세계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꿈을 위한 첫 발자국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도시로 손꼽히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역시 이런 타이틀과는 대조적으로 스마트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인프라는 굉장히 낙후되어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환경을 현지 상황에 맞게 새단장해 주었답니다.
스마트 클래스 환경을 구축하기 전과 구축 후의 모습을 잠시 비교해 볼까요? ^^


교실 전경


교실 전경


교실 전경

기존의 어두운 환경에서 밝고 쾌적한 분위기로 변화되었습니다!


컴퓨터 교체

또한 SK텔레콤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원활하고 재미있는 교육이 가능해졌답니다.
이 곳에서 교육을 받으며 더욱 성장할 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SK텔레콤의 이번 글로벌 행복동행 사업의 보람과 중대한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스마트 클래스 수업시연

본격적인 수업시연을 시작했습니다.
수업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인 청담러닝의 스마트 학습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 클래스의 핵심 ‘SK텔레콤 스마트 클래스(SKSC)’ 솔루션을 이용해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에 참관한 현지 청소년 외 다수


태블릿, PC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스마트 교육


학생들의 PC는 교사가 직접 제어 가능

어릴 적 상상으로만 꿈꾸던 모습이 기술력을 통해 현실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현지 학생들과 관계자 여러분의 만족도 역시 최고였습니다!

교육은 백년대계

전 세계 200여 개의 국가 중 선진국은 약 10%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위 10%를 제외한 소외 받은 나머지 90%를 위한 SK텔레콤의 따뜻한 기술력으로 앞으로 얼만큼 더 세상을 바꿔나갈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수업시연을 마친 후 단체사진


Smile~!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일은 백 년 앞을 내다보고 세워야 할 장기적 솔루션입니다.
지금의 웃는 얼굴만큼 이들의 마음속에 커가는 SK텔레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